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C++] Vector STL
    언어/C, C++ 2021. 7. 18. 16:49

    - 헤더파일 선언

    #include <vector>

     

     

    - 선언

    template <typename T>

    vector<T> t_vector;

     

    vector<int> int_vector;

    vector<char> char_vector;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- 함수

    push_back()

     -> 벡터의 끝에 요소를 추가

     

    pop_back()

     -> 벡터의 끝에 있는 요소를 삭제

     

    begin()

     -> 벡터의 첫 번째 요소에 대한 임의 액세스 반복기를 반환

     

    end()

     -> 벡터 끝을 가리키는 임의 액세스 반복기를 반환

     

    clear()

     -> 벡터의 요소를 지웁니다.

     

    empty()

     -> 벡터 컨테이너가 비어 있는지 테스트합니다.

     

    emplace()

     -> 내부에서 생성된 요소를 벡터의 지정된 위치에 삽입합니다.


    emplace_back()

     -> 내부에서 생성된 요소를 벡터의 끝에 추가합니다.

     

    erase()

     -> 벡터의 지정된 위치에서 요소 또는 요소 범위를 제거합니다.


    front()

     -> 벡터의 첫 번째 요소에 대한 참조를 반환합니다.

     

    insert()

     -> 벡터의 지정 된 위치에 요소 또는 많은 요소를 삽입 합니다.

     

    size()

     -> 벡터에 있는 요소 수를 반환합니다.

     

    max_size()

     -> 벡터의 최대 길이를 반환합니다.

     

    reserve()

     -> 벡터 개체에 대한 스토리지의 최소 길이를 예약합니다.

     

    swap()

     -> 두 벡터의 요소를 교환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// 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cpp/standard-library/vector-class?view=msvc-160

     

    // 이 글은 개인적인 해석에 관한 문서로 오류, 축소, 과장 등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'언어 > C,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decltype 타입 지정자란?  (0) 2025.02.18
    constexpr 변수란?  (0) 2025.02.17
    [C++] Queue STL  (0) 2021.07.17
    [C++] Stack STL  (0) 2021.07.17
    [C++] List STL  (0) 2021.07.16

   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