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C++] Vector STL언어/C, C++ 2021. 7. 18. 16:49
- 헤더파일 선언
#include <vector>
- 선언
template <typename T>
vector<T> t_vector;
vector<int> int_vector;
vector<char> char_vector;
- 함수
push_back()
-> 벡터의 끝에 요소를 추가
pop_back()
-> 벡터의 끝에 있는 요소를 삭제
begin()
-> 벡터의 첫 번째 요소에 대한 임의 액세스 반복기를 반환
end()
-> 벡터 끝을 가리키는 임의 액세스 반복기를 반환
clear()
-> 벡터의 요소를 지웁니다.
empty()
-> 벡터 컨테이너가 비어 있는지 테스트합니다.
emplace()
-> 내부에서 생성된 요소를 벡터의 지정된 위치에 삽입합니다.
emplace_back()-> 내부에서 생성된 요소를 벡터의 끝에 추가합니다.
erase()
-> 벡터의 지정된 위치에서 요소 또는 요소 범위를 제거합니다.
front()-> 벡터의 첫 번째 요소에 대한 참조를 반환합니다.
insert()
-> 벡터의 지정 된 위치에 요소 또는 많은 요소를 삽입 합니다.
size()
-> 벡터에 있는 요소 수를 반환합니다.
max_size()
-> 벡터의 최대 길이를 반환합니다.
reserve()
-> 벡터 개체에 대한 스토리지의 최소 길이를 예약합니다.
swap()
-> 두 벡터의 요소를 교환합니다.
// 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cpp/standard-library/vector-class?view=msvc-160
// 이 글은 개인적인 해석에 관한 문서로 오류, 축소, 과장 등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
'언어 > C,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ecltype 타입 지정자란? (0) 2025.02.18 constexpr 변수란? (0) 2025.02.17 [C++] Queue STL (0) 2021.07.17 [C++] Stack STL (0) 2021.07.17 [C++] List STL (0) 2021.07.1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