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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. 시작도서/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2021. 6. 23. 20:56
Direct3D 12는 현세대 그래픽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고성능 3차원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을 다양한 Windows 플랫폼에서 작성하기 위한 렌더링 라이브러리이다.
DirectX는 범용 GPU 계산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계산 셰이더 API를 제공한다.
이 책은 게임 개발에 강조를 두고, 상호작용적인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래밍의 입문서이다.
Direct3D와 셰이더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알려주고 그것을 바탕으로 고급 응용 기법들로 나아간다.
대상 독자
-> 최신 버전의 Direct3D를 이용한 3차원 프로그래밍에 입문하고자 하는 중급 C++ 프로그래머
-> DirectX 이외의 API에 경험이 있으나, Direct3D 12는 청므인 3차원 그래픽 프로그래머
-> Direct3D의 최신 버전을 배우고자 하는 경험 있는 Direct3D 프로그래머
미리 필요한 지식
-> 최소 고등학교 수준의 수학 지식 (기하학, 삼각함수 등)
-> Visual Studio 활용 능력 (프로젝트 생성 및 추가, 외부 라이브러리 링크 등)
-> 중급 이상의 C++ 및 자료구조 지식 (포인터, 배열, 연산자 중복적재, 링크드 리스트, 상속, 다형성 등)
-> Win32 API를 이용한 Windows 프로그래밍에 익숙하면 좋지만 필수는 아님
출처)

제목 :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
저자 : 프랭크 D. 루나
출판 : 한빛미디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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