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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의 자잘한 팁게임 상용엔진/Unreal 2020. 7. 12. 15:55
1.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옵션 설정
C++을 사용한 게임 개발에서 요약탭의 Unreal Engine 설치 관리자, Unreal 엔진용 Android IDE 지원 두 항목 설치
2. 삭제해서는 안되는 폴더와 파일
Config : 프로젝트의 설정 값을 보관하는 공간
Content :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에셋을 관리하는 공간
Saved : 에디터 작업 중에 생성된 결과물을 저장하는 공간
Sources : C++ 클래스가 담긴 공간
.uproject : 프로젝트를 구동해주는 파일
3. 헤더 파일을 모아둔 클래스 선언
Include-What-You-Use (IWYU)
CoreMinimal.h : 언리얼 오브젝트가 동작할 수 있는 최소 기능만 선언된 헤더 파일 (기본적인 타입, 연산 등)
EngineMinimal.h : 위 헤더 파일을 포함하는 더 큰 레이어의 헤더 파일
-> 프로젝트이름.h 에서 #include "EngineMinimal.h" 를 추가한 후 다른 클래스의 .h 에서 #include "프로젝트이름.h"
4. 언리얼의 축
Pitch : 좌우를 기준으로 회전, 언리얼의 Y축 회전
Yaw : 상하를 기준으로 회전, 언리얼의 Z축 회전
Roll : 정면을 기준으로 회전, 언리얼의 X축 회전
5. 언리얼의 클래스 삭제
게임이름 폴더에 있는 .h와 .cpp을 제거 -> .uproject 파일 우클릭 후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 클릭
// 폰 생성 (Pawn보단 Character가 유리)
월드세팅 -> GameMode 설정 -> 생성자 함수 -> DefaultPawnClass = MyPawn::StaticClass(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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